다스, 조지아에 3500만불 투자…300개 일자리 창출

브라이언 켐프(Brian Kemp,공화) 조지아 주지사는 6일(수) 자동차 부품회사인 다스(DAS Corp.)가 메터(Metter)에 새로운 제조 시설을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3500만 달러 이상이 투자되는 이 시설은 캔들러 카운티에 3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켐프 주지사는 “현대 메타플랜트의 협력업체들은 지난 회계연도에만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조지아가 3년 연속 기록적인 경제 성장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면서 “안정적인 철로와 고속도로 네트워크를 포함한 우리의 물류 자산은 DAS와 같은 기업을 주 전역의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와 전 세계 시장으로 연결해 조지아 지역사회에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1987년 한국에서 설립된 DAS는 좌석 시스템, 안전 좌석 부품, 좌석 구조물 설계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DAS는 기아자동차 조지아 생산법인(KMMG)과 현대자동차 그룹의 핵심 공급업체라고 주지사실은 설명했다.

션 김(Sean Kim) DA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사바나, 메이콘과 같은 주요 도시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이 가능한 전략적 위치가 의사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김 COO는 “향후 확장 가능성을 고려할 때,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글로벌 전기차 생산 허브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메터가 이상적인 입지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메터의 캔들러 카운티 산업단지에 위치한 새로운 DAS 제조 시설은 주로 자동차 시트 구조물을 생산하게 되며, 2024년 하반기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5년 동안 DAS는 조립 기술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채용 기회에 대한 정보는 www.i-das.com 또는 이메일(hr@dasnorthameric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DAS는 채용 과정의 일환으로 지역 고용 서비스 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조지아주는 경쟁입찰을 통해 DAS 제조시설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구체적인 인센티브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팩 윌슨(Pat Wilson) 조지아주 경제개발부 장관은 “조지아는 부지 준비, 인력 솔루션 및 연결성에 대한 수년간의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로 현대 자동차의 공급업체 네트워크가 도착할 수 있는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면서 “DAS는 조지아 자동차 커뮤니티에 또 하나의 흥미로운 추가 요소이며, 우리는 이 흥미로운 기회에 대해 메터市 및 캔들러 카운티의 파트너들과 함께 회사를 환영하고 축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주지사실에 따르면, 조지아주의 모빌리티 OEM 업체들은 2023 회계연도에만 주 전역에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조지아주가 전기차 시장으로 전환함에 따라 2023 회계연도에 자동차 산업에서 창출된 일자리는 2021 회계연도에 비해 324%나 증가했다.

홍성구 기자

출처:NewandPost

Share Post:

Stay Connected

More From Our Blog

이젠 ‘부동산 타이틀 사기’ 어려워진다

부동산 등기절차 규정한 법안 통과 소유권 이전할 때 신분확인 의무화 부동산 소유권을 이전할 때 신분증 없이도 등기가 가능한 허점을 노리는 ‘타이틀 사기’를 방지하는 법규가 시행된다.

By using our website, you agree to our Cookie Policy.